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생활정보/생활정보

전기 자전거 정부 보조금 금액 신청방법

by 노다지네 2022. 3. 10.
반응형

■ 전기 자전거 정부 보조금 금액 신청방법

전기 자전거도 전기차처럼 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는 것 아세요?

탄소 중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우리나라에서는 일정 가격 이하의 전기차를 구입할 때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차 보급이 빠르게 늘고 있는 가운데 전국 지자체들이 전기차 뿐만 아니라 전기오토바이와 전기자전거에도 보조금을 지급, 공급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전기 자전거 구매를 희망하는 분들은 이글을 꼭 읽어 보시고 보조금 금액과 신청방법에 대해 확인하시고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산악 전기 자전거

 

○ 전기 자전거 보조금이란? 

 전기 자전거 보조금은 안전한 도로환경 및 녹색교통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시작된 사업입니다. 

최근 탄소배출 감축 등 환경문제로 인하여 자전거 이용이나 전기자동차 보급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영자전거난 전기자전거, 전동퀵보드 이용도 많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기 자전거에까지 보조금을 주는 자자체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 전기 자전거 보조금 확대

지자체들이 앞다쿼 전기 자전거 보조금을 도입하는 이유는 자전거가 전기차보다 훌륭한 친환경 이동 수단이기 때문ㅇ입니다. 

또한 전기차보다 타소 배출량이 적으며 교통난과 주차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어 점점 전기 자전거 보조금을 지원하는 지자체가 늘고 있습니다. 

 

○ 지원대상과 금액 신청방법

 - 지원대상: 각각 지자체마다 상이한데 일반적으로 만 18세이상으로 해당 지역에 주민등록을 하고 2년 이상 거주해야 

   합니다. 

 - 신청방법: 지자체 각 "홈페이지" 를 참고하세요

 - 지원금액: 지자체에 전기자전거 보조금 예산이 잇을때 보조금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구입비용의 40%, 최대 30만원

                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자체마다 보조금 지원시기가 다르므로 꼭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 전기 자전거 보조금 지급 지차체

현재 전기 자전거 보조금을 지원하는 지자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조금 지급 지자체지원 조건지원 금액

서울특별시 강동구 해당 지역 거주기간 2년 이상 한 대당 30만원 이내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울특별시 양천구
경기도 과천시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 동구
대전광역시 서구
대구광역시 달성군
청주시
원주시
광주광역시 남구
춘천시 해당 지역 거주기간 1년 이상
세종시
제주도 해당 지역 거주기간 2년 이상 예산 범위에서 지원

평소 전기자전거 구매를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거주하는 각 지자체의 전기 자전거 지원금을 꼭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세발전기자전거, 전기자전거속도, 전기자전거접이식, 전기자전거순위, 전기자전거추천, 가성비전기자전거, pas전기자전거, 전기 자전거, 전기자전거가격비교, 전기자전거좋은제품, 전기자전거면허, 전기자전거 베터리수명, 전기자전거 키트, 전기자전거 렌탈, 전기자전거 배터리가격, 전기자전거 개조, 전기자전거 속도제한 해제, 삼천리전기자전거, 전기자전거 가격, 전기자전거 갤러리, 전기자전거배달, 전기자전거종류, 전기자전거 브랜드 순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