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생활정보/건강정보

엉덩이가 커면 오래산다는 사실을 아시죠?

by 노다지네 2022. 4. 13.
반응형

■ 엉덩이가 커야 오래사는 이유를 아시죠?

건강관련 프로그램을 보면 허벅지가 굻어야 오래산다거나 엉덩이가 커야 오랫한다거나 하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아무래도 허벅지와 엉덩이에 근력이 있으면 기본적인 신체활동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고 질병예방에도 좋은 역할을 한다는 것일 겁니다.

또 허벅지나 엉덩이가 무조건 살이 찌지는 않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뒤듯게 찌는 살이 엉덩이와 허벅지 입니다.

 

요즘 가장 중요시하는 뷰나 뷰티를 우리 몸에 적용해보면 엉덩이가 나온 몸매가 훨씬 좋아보이는 몸매라고 할 수 있고

건강프로그램에서 휘트니스, 머슬매니아, 필라테스 등을 봐도 가장 많이 알려주는 것이 장수에 대한 내용이면서 맵시를 낼 수 있는 운동으로 힙업운동 등이 주로 보여 집니다. 

오늘은 엉덩이를 키워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 봅니다.

엉덩이 근육을 키워야 장수한다

○ 엉덩이 근육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가?

엉덩이 근육은 당분을 저장해 에너지를 사용하는 근육으로서 30대를 기점으로 급격히 감소하면서 엉덩이가 처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몸매도 망가지기 시작합니다.

이에 엉덩이 근육을 키우지 않으면 체력저하와 당수치가 올라가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없고 노화되고 퇴화되어 갑니다.

특히 현대인들의 경우 혼밥을 하거나 개인주의가 늘어나는 시점에서 점점 움직임이 적어지고 비만 인구가 들어나고 있기에 사회전반적으로  편안한 삶에 평균수명은 늘어가지만  건강한 삶을 살아간다고는 할 수 없고,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통하지 않고 굶어서 몸매를 유지하거나 비타민제를 통해서 영양을 공급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기에 오래 건강하기 위해서 중요한 엉덩이 근육과 허벅지근육을 키워야 할 것입니다.

엉덩이 근육 키워야 질병예방

○ 엉덩이가 만성질환을 예방하는지?

엉덩이 근육이 당을 흡수해 에너지를 만드는 역할을 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엉덩이가 발달할수록 당뇨나 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엉덩이 근육은 건강과 자신감 회복으로 건강한 생활

○ 엉덩이가 큰사람이 오래사는 이유?

엉덩이는 척추를 지탱하기 때문에 약하다면 약하다면 신체 균형이 무너져 뼈가 쉽게 부러지거나 신체 균형이 무너지면 한쪽으로 하중이 쏠려 하중이 가해지는 쪽에 점점 힘이들어가고 과부하가 걸리면  외부의 충격에도 약하고 면역력이 떨어져서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하중이 걸리지 않은 반대쪽은 잘 사용하지 않게 되며 근육의 손실이 찾아와서 몸 전체가 상해나 질병의 위험에 노출됩니다.

국내 연구결과에 따르면 엉덩이근육이 있는 사람보다 없는 사람의 사망 확륙이 3배정도 높은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 오래 앉아 있는 경우

   엉덩이 근육이 압박되고 약해져 엉덩이의 수추과 압박이 약해져 엉덩이가 처지게 되고 골반이 불균형 상태가 되어 관

   련된 모든 근육에 문제가 발생하여 허리, 무릎, 발목 등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 엉덩이 근육키우기 생활습관

 - 계단오르기는 우리가 쉽게 할 수 있는 엉덩이근육 강화 습관이 될 수 있다.

 - 일반보행시에도 배에 힘을주고 어깨를 펴고 엉덩이에 힘을 주거 걸으면 신체 균형에 도움이 된다.

 - 운동후 바로 앉지 마시고 천천히 엉덩이 근육을 안정시킨 후 앉거나, 장시간 앉아 있는 경우 30~40분정도에 한번씩

   일어나서 까치발을 하는 등 엉덩이 근육을 운동시키면 좋다.

※ 엉덩이가 납작할 때 생기는 질병

   고관절 점액낭염'이다. 뼈의 돌출부나 근육과 근육 사이에는 마찰을 줄이는 기능을 하는 '물주머니' 같은 점액낭이 있

   다. 이 부위를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지속적인 자극이 가해졌거나, 오래 잘못된 자세를 유지했거나, 척추가 좋지 않아

   골반과 다리 사용이 불편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다. 엉덩이건강 중요합니다

엉엉덩이근육운동, 엉덩이근육통증, 엉덩이근육, 엉덩이건강, 엉덩이근육주사, 허벅지와엉덩이트레이닝, 중년건강엉덩이가좌우한다, 척추를바로세우는엉덩이근육, 엉덩이근육허리디스크예방, 엉덩이근육상실, 엉덩이근육강화, 엉덩이근육떨림, 엉덩이근육이놀랐을때, 엉덩이근육파열, 엉덩이머슬매니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