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CAT)와 반려동물(PET)

뱅갈고양이 역사, 벵갈고양이(뱅갈고양이) 가격 및 모든 것

by 노다지네 2022. 5. 12.
반응형

애견분양

고양이 분양

■ 벵갈고양이(뱅갈고양이, Bengal cat) 히스토리

벵갈은 고양이의 한 품종으로 인도의 지명 '벵골'에서 유래한 고양이입니다. 벵골로 표기하기도 하지만 고양이 품종을 부를때 일반적으로 '벵갈'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간혹 '뱅갈'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는 잘못된 표현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검색에는 벵갈고양이 검색해도 뱅갈로 검색이 되네요.....대략적으로 알면 될 듯 합니다.

 

인도의 지명 '벵골'에서 유래되기도 했지만 벵갈고양이는 집고양이과  삵의 교배종으로, 삵의 학명 'Prinalillurus bengalensis' 에서 그 이름이 유래되기도 했다더군요.

뱅갈고양이 식사
 
○  벵갈고양이 특징
 
뱅갈고양이는 특유의 야성적ㅇ니 외모로 고양이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많은 품종 중 하나입니다. 표범이나 호랑이가      생각나는 털 무늬가 인상적인 벵갈고양이의 특유의 와일드한 이미지는 다른 고양이들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삵과의 교배로 탄생한 품종인 만큼 야성적인 성격이 있으며 활동성도 높은 편이며, 반려견과 유사한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벵갈고양이는 훈련이 가능하며, 물을 싫어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주인에 대한 충성도도 높은 편이라고 하네요
 
벵갈고양이를 키우기 위해서 분양에 대해 알아보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매력이 많은 고양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품종이라고 합니다. 최소 100만원 이상을 호가하는 경우가 많을 정도로 상당히 고가에 거래되는 품종이라 합니다. 혈통이 좋은 벵갈고양이는 수백만원부터 수천, 수억에 거래된 적도 있다고 하네요

 

○  벵갈고양이 종류

벵갈고양이의 가장 큰 매엵은 호랑이, 표범 등 맹수들과 닮아있다는 털 무늬가 아닐까 싶은데요, 털 색깔, 무늬에 따라서 벵갈고양이는어려 종류로 구분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색상에 따라 브라운 벵갈, 실버 벵갈, 스노우 벵갈, 솔리느 벵갈 등으로 나뉘며, 털 무늬에 따라 스팟(점박이 무늬), 로젯(표범 무늬), 마블 등으로 종류를 나눈다고 합니다. 

 

○  벵갈고양이 단점

자주 울며 재발거리듯 말이 많고 다소 시끄러운 면이 있어요, 조용하지 않은 뱅갈의 특성을 분명히 숙지하시고 입양을 생각해본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뱅갈은 아주 활발하고 활동적입니다.

뱅갈의 활발함을 받아 줄 수 있고 활동적인 뱅갈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가정에서 키우는 것을 추천하며, 다묘 가정, 가족수가 많은 집에서의 입양이 적합합니다. 온순하며 사람을 잘 따르고 좋아합니다.

이미 반려견, 반려묘, 또는 다른 동물이 있는 집에서 입양하기에 무난합니다. 

 

뱅갈은 활발하고 활달하면 사람에게 경계심이 없고 친숙하기 때문에 집사와 함께 뚜어 노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 고양이입니다. 사람이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내제된 에너지가 과잉인 먼치킨의 길쭉한 버전이 바로 뱅갈입니다. 이런 뱅갈의 또 다른 마력은 반전 매력이라 할 수 있어요.

활발하고 경계심이 없어 사람 또는 동물 친구들과 활동적으로 잘 어울리면서 반대로 세상온순한 매력으로 다가와 어느새 성질 급한 집사의 마음도 사르르 녹일 수 있습니다. 

벵갈고양이 멍때리리

 

○  벵갈고양이 수명

뱅갈고양이느 체형이 큰 편으로 몸무게는 4.5~10kg 정도 됩니다.

야생고양이와 외모가 비슷하며 몸집보다 뼈대가 가벼울 수 있지만 탄탄한 근육을 가지고 있는 대형묘 품종입니다. 

뱅갈은 삼각형 모양의 큰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두꺼운 목과 꼬리, 큰 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뱅갈의 평균 수명은 10~15년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윤기라 흐르는 뱅갈의 무늬가 아름다운데, 크게  스팟무늬, 마블 무늬, 로젯 패턴 정도 등의 패턴이 있고, 색상도 국제 표준 기준으로는 브라운, 실버, 스노가 현재 국제 공인 색상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털은 짧고 다소 거칠게 느껴질 수 있으며, 단모종이라 털 관린가 쉽고 털의 헝클어짐이 없습니다. 

 

 

○ 벵갈고양이  분양가격

고양이 분양샵에서도 상당히 고가에 거래되는 품종으로, 30만원후반부터  70만원 이상을 호가하는 등 판매하는 곳마다 차이가 많다고 합니다.

상당한 고가의 외래고양이에 속한다고 할 수 있으며 삵과의 교배로 나온 혼혈인만큼 상당한 야성을 지니고 있다고 하네요.  와일드한 고양이 뱅갈고양이 입니다.

뱅갈고양이를 분양 받으실 분들은 뱅갈고양이와 충분히 놀아줄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이 키워야 될 것 같구요.

분양받을 때 한층 더 고민할 필요가 있는 고양이 종류로,  그냥 비싸고 귀엽다고 덥석 집어갔다가 주인과 고양이 둘 다 불행해 질 수도 있으니 잘 고려하세요

뱅갈고양이를 분양 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뱅갈은 자신이 집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발톱에 벽지가 좀 벗겨지는 것을 감수할 수 있는 집사만이 분양받아야 하고 자기자신이 사무와 업무 때문에 너무 바빠서 집에 자주 있을 수 없다면 서로에게 좋지 않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고양이, 벵갈고양이크기, 벵갈고양이특징, 뱅갈고양이가격, 벵갈고양이구별, 벵갈고양이분양, 벵갈고양이유전병, 벵갈고양이무료분양, 뱅갈고양이무료분양, 뱅갈고양이지능, 벵갈고양이지능, 벵갈고양이가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