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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생활정보/생활정보

메타버스(Metaverse)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by 노다지네 2023. 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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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타버스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메타버스로 할 수 있는 일은 무궁무진하지만 현재로서는 10개에서 14개정도의 활동에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며 아래에  14개의 유형에 대해 설명 합니다.

메타버스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메타버스는 현 시대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이며 이미 우리와 어우러져 생활하고 있고 네이버의 제페토 등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하는 컨텐츠들이 생겨나고 그 안에서  아바타를 꾸미고 제품도 구매하는 등 메타버스의 시작이되는 여러 활동들이 이미 시작되었고  제페토만해도 이미 2억명이 넘는 가입자들이 활동을 하고 있고  MZ세대들이 다수로 활동하면서 미래의 먹거리로 성장하고 있으며 2021년에 이미 8000억 달러 이상이 사용되었으니  2023년 현재는 더 많은 투자와 컨텐츠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은 제한되어 있고 실험 단계에 있음에도  메타버스이 가상세계는 젊은 층부터 관심을 가지며 사회적으로도 영향을 미치면서 수익창출과  가상세계의 무한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버스에서 사용자들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부동산 구매 및 수익 창출

부동산 판매는 메타버스의 주요 사용 사례 중 하나이며 개인과 회사 등의 조직이 이 공간에서 초기 이동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필지라고 불리우는 토지 블록으로 나뉘며, 환경의 고유한 암호화폐 토큰을 사용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을 구입하면 더  높은 가지로 판매하거나 수익 창출을 위해 부동산 개발자 또는 VR이벤트 주최자에게 임대할 수 있습니니다. 

 

2. 장면, 게임 및 기타 VR 경험 만들기

일부 메타버스 플랫폼에는 사용자가  VR에서  제작할 수 있는 도구가 내장되어 있어 수동적인 방식으로 경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orizon Worlds는 사전 구축된 레이아웃, 사운드, 물리 속성, 모양 등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자신만의 VR 세계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사용을 위한 간단한 "행아웃" 공간일 수도 있고 여러 참가자를 위한 계층화된 게임 경험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 가상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 중 가장 인기 있는 메타버스는 Roblox와 Fortite이며,  VR게임은 메타버스의 주요 사용 사례 중의 하나이며 처음 구상했던 것이고,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게임이 될 것입니다.

미래에는 더 이상 오락을 위해 게임을 하지 않고 돈을 벌 수 있는 "Play-to-earn" 활동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3. 아바타를 통한 자신의 표현

누군가에게 "메타버스에서 무어쇼을 할 수 있나요? 라고 물어본다면  가장 먼저  받게될 대답 중 하나는 "원하는 사람이 되세요" 입니다. 처음에는 공상과학 소설에 의해 대중화 되었고 지금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활성화되는  VR 아바타는 매우 유연하게  머리색깔, 체형, 악세사리, 성별, 패션, 신발, 가상의 인물까지 모두 가상의 캐릭터로 나타낼 수 있는 것이 얼마나 멋진일인지  상상해 보세요

 

4. 원격으로 동료와 만나고 공동 작업

최근 3년간 코로나로 인해서 대면하는 업무가 줄어들고 집에서  일하는 것이 인기를 얻으면서  어떤 사람에게는 행복이고 대면을 해야하는 직업은 그 반대가 되었지요. 메타버스는 이러한 업무적인 격차를 해소하고 모두가 만족하는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상 세계에서 모두 디지털 오피스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무한한 화이트보드 캔버스와 영구 공간 및 VR키보드와 같은 공공 작업도구를 활용하며 동료에 집중할 필요가 없고 가상의 사무실에서 동료와 만나고 채팅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회의를 할 수 있어 가장 포괄적으로 쉬운 접근이 가능한 직장의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ㅣ.

현재 디지털 원격작업공간을   Mozills Hubs와 같은 VR 플랫폼은 이미  이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메타버스는 전체 사무실과 건물 캠퍼스가 가상 세계에 존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한 단계 더 나아 갈 것입니다. 

 

5. 사교 및 새로운 친구 사귀기

메타버스를 사용하면 먼 거리를 여행하거나 집을 떠나지 않고도 새로운 사람들을 더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장애가 있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사회 활동이 제한 된 모든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사람들과 만나는 것을 메타버스 게임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많은 사람들을 초대해서 활용한 사례를 보았습니다.

현재 메타버스에서 주요 목표와 기능으로  가장 대중적이고 널리 퍼진 아이디어는 사회적 상호작용이며, 가족 및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로 만들어 사랑하는 사람과 친구와 디지털 쇼파에 앉아 이야기 나누며, 라이브 공연에 참석하는 등 실생활 어디든  활용이 가능합니다.

 

6. 실제 및 가상 제품 쇼핑

메타버스를 통해 사람들은 전자 상거래나 온라인 매장을 통해서 불가능한 방식으로 제품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ㄴ디ㅏ. 

예를들어 아바타가 가상 상점을 방문하고, 통로를 돌아다니고, 옷이나 신발 같은 것을 입어보고, 비트코인(암호화폐)으로 직접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를 위해 가상 물건을 구매하거나 실제 거래를 시작하고 나중에 제품을 배송하도록 선택할 수 있고 배송받을 수도 있습니다. 

 

7. 콘서트, 무역 박람회 및 학습행사 참석

메타버스의  VR부동산은 쇼와 콘서트, 음악회, 친목회, 비지니스 행사, 학습회 등 모든 유형의 행사를 개최하는 데 활용할 수 있고 이벤트 주최자는 참석자에게 유료 티켓을 발행하여 이 기능으로 수익을 창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메타버스는 훨씬 많은 청중에게 다가가고 알릴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대부분의 플랫폼은 활동 일정을 미리 공개합니다. 

 

8. 가상 현실 게임하기

VR 게임은 메타버스의 주요 사용 사례 중 하나이며 틀림없이 메타버스가 처음 구상된 목적입니다. 예를들어 샌드박스(블록체인, 암호화페 사용자 창작게임)는 점차 선도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발전한 게임입니다. 

8. 가상 현실 게임하기
VR 게임은 메타버스의 주요 사용 사례 중 하나이며 틀림없이 메타버스가 처음 구상된 목적입니다. 예를 들어 샌드박스는 점차 선도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발전한 게임 모음입니다.

사용자는 재미로 게임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earn-to-play"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Bloktopia는 이 사용사례를 위해 설계된 카지노 및 기타 게임을 보유하고 있으며 얻은 돈은 사용자의 암호화폐 지급에  적립됩니다. 

 

9. 암호화폐 토큰에 대한 게임 내 자산 판매

메타버스 플랫폼의 편집기 도구는 디지털 마켓 플레이스에서 판매할 게임 내 자산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산은 단순한 웨어러블 및 아바타 스킨에서 더 복잡한 무기 및 게임 보조 장치에 이르기 까지 다양합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전문 디자인 전문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자산을 생성 및 판매하고 메타버스 경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10. NFT를 통해 디지털 아트워크에 투자
메타버스에 콘서트와 일터가 있는 것처럼 미술관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용자는 디지털 아트를 보고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 가치와 소유권을 가진 디지털 개체를 할당하는 신흥 투자 자산입니다. NFT는 이익을 위해 재판매되거나 사용자가 단순히 컬렉션의 일부로 보존할 수 있습니다. NFT 아트는 메타버스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암호화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경험이 몰입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11. 메타버스에서 취업
메타버스가 발전함에 따라 경제는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독특한 직업 기회를 촉진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메타버스 투어 가이드가 되어 신규 사용자가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풍부한 VR 경험을 탐색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결혼식과 같은 이벤트는 VR 웨딩 플래너, 데코레이터 등과 같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는 VR에서 이벤트를 주최하거나 비즈니스 장소를 구축하기 위해 부동산을 임대할 수도 있습니다.

12. 3D로 제품 브레인스토밍 및 디자인
협업 외에도 메타버스는 새로운 아이디어 및 생산성 방법을 열어줍니다. 또한 사용자가 현실 세계의 제약 없이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3D의 사실적인 공간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헤드셋을 개발하는 팀은 VR에서 브레인스토밍하고, 헤드셋 부품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고, 테스트를 실행하고, 물리적 프로토타이핑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설계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13. 교육
메타버스는 실제 참여가 제한되는 Teams 및 Zoom에서 사용하는 웹캠 보기를 피하면서 관심사를 공유하는 개인을 하나로 모읍니다.

언어를 배우든, 의사소통 기술을 개발하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든, 메타버스는 학습, 연습 및 수행 방식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메타버스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그래서 hundo는 젊은이들이 web3 영역에서 배우고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자체 플랫폼인 Campus를 만들었습니다. 

 

14. 다른 영역 방문
실제 세계에서도 휴일을 보낼 수 있는데 왜 가상 세계에서는 안 될까요? 이것은 아마도 메타버스에서 할 수 있는 가장 흥미로운 일 중 하나일 것입니다. Facebook, Microsoft 등과 같은 거대 기술 회사는 교통이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개념은 용량 문제나 대기 시간에 대한 걱정 없이 위치로 생각할 수 있는 영역을 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메타버스에서 할 수 있는 활동 중 일부이며 조직을 위한 마케팅 및 브랜딩 기회도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미래

지금까지 메타버스로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았고  앞으로 무궁무진하게 진화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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