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CAT)와 반려동물(PET)

고양이 코는 촉촉한데 고양이 코가 건조해지면 확인하세요~

by 노다지네 2022. 3. 22.
반응형

■ 촉촉한 고양이 코가 왜? 건조해 질까요? ........4가지 이유

일반적으로 고양이와 코 인사할 때 촉촉하고 시원하고 감촉이 좋은데 그렇지 않고 건조하다면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동물들은 고양이뿐만 아니라 개, 강아지도 촉촉하고 차가운 느낌이잖아요. 

하지만 고양이 코가 건조하다고 해서 건강에 문제가 있고, 촉촉하다고 해서 건강상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아닙니다. 따뜻하고 건조하다고 해서 고양이가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고양이의 코가 차갑고 젖어있어도 고양이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코가 일반적으로 젖어있는 것은 고양이가 코를 핥기 때문입니다. 고양이가 코를 젖은 상태로 두는 것은 냄새의 방향을 알아내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그러면 고양이의 코가 따뜻하고 건조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양이코 건조 고양이코 촉촉 증상

○ 코샘이 막혀 있을 수 있어요

 코가 건조하고 눈이 눈물로 젖어 있다면 코샘이 막혀있을 가능성이 있고, 코샘과 눈물샘에 의해서 코가 촉촉하게 유지되지만 코샘의 흐르는 관이 막힐 경우에 눈을 통해서 배출하기 때문에 눈물이 많아질 수도 있어요.

또 고양이 코막힘은 알러지 반응일 수도 있어요. 

 

○ 몸에서 열이 나거나 탈수 증상

 몸에서 열이 나거나 탈수 증상이 있으면 코가 건조해 질 수 있어요

 물을 많이 먹지 않는다든지, 잇몸이 마르지 않았는지, 피부가 탄력이 있는지를 보고 탈수 증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닌다. 

 하지만 탈수 증상은 우리가  쉽게 알기가 어려워요

 

○ 고령의 고양이

 노화 현상으로도 코가 건조해질 수 있는데, 이것은 병은 아니지만 코가 평소보다 유독 건조해지진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 방금 자고 일어난 상태

 잠자고 일어났을 때나 운동을 하고 난 후에 건조해 질 수 있는데, 이때 잠깐 건조해졌다가 다시 촉촉해진다면 건강 문제는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내 반료고양이가 늘 코가 촉촉하고 매일 코인사를 하는데 코가 촉촉하지 않다고 무조건 건강문제로 고민하지 마시고 잘 지켜보시구요. 잘 지켜 보는 것이 건강을 체크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고양이코건조, 고양이코촉촉, 동물코건조, 동물코촉촉, 강아지코촉촉, 강아지코건조, 개코건조, 개코촉촉, 코인사, 고양이코인사, 반려동물코건조, 고양이코건강, 고양이코로나, 고양이코골이, 고양이코딱지, 고양이코막힘, 고양이코스프레, 고양이코피, 고양이콩팥, 고양이콧바람, 고양이콘, 

댓글